의료용 손목 보호대보단 손목 힘 기르기!
본문 바로가기

운동건강

의료용 손목 보호대보단 손목 힘 기르기!

반응형

안녕하세요.

슬로리 연쓰입니다.

오늘 포스팅해볼 주제는 바로 손목 힘 기르기입니다.

통뼈이면 당연히 손목 힘이 세지만 저는 손목만 얇아서 손목 힘을 기르는 운동을 했습니다.

손목이 다치면 팔 전체가 다친 거처럼 불편합니다.

또한 팔을 움직일 때도 손목이 움직입니다. 

 

 

 몇 년 전까지 저는 손목이 약해서 

손목 쓰는 일을 하면 퇴근하고 매일 집에서 

찜질을 해주면서 버텼습니다. 

하지만 그때도 손목 강화 운동을 했더라면 생각이 들더라고요.. ㅜ

 

분명 손목이 강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

저처럼 약하신 분들도 계실 거라고 생각해요.

하루 10분 정도만 투자해서 건강한 손목을 같이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.

 

출처: google

아자아자!!

 

첫 번째 운동부터 점점 강도를 높이겠습니다.

천천히 따라와 주세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1. 스트레칭 

출처: 헬스조선

저는 무조건 운동 전에 스트레칭을 하는 편입니다.

스트레칭이 제일 중요한 운동인 거 아시죠~~?

 

 

운동 전 스트레칭을 해주면 운동 부상 방지를 해주고

평상시에 스트레칭을 해주면 손목 통증, 손목 터널 증후군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.

 

 

다양한 스트레칭이 있지만 제가 추천해드리는 스트레칭은 저 사진과 똑같이

한 팔을 곧게 피고 다른 팔로 손가락을 밀어 뒤로 재치시면 됩니다.

 

 

또한 요즘에 컴퓨터 쓰는 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.

몇 시간 주기로 손목 스트레칭해주시면 많은 도움과 예방이 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2. 아령을 통한 손목운동

출처: Dossa mobile

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.

티브이를 보면서 할 수도 있습니다 ㅎㅎ

 

 

* 아령한개를 가져옵니다.

* 손목은 약하기 때문에 절떄 무리해서 무거운 무게 가져오시면 안 됩니다.

* 최대 20개 이상할 수 있는 무게로 설정해주시면 좋아요

 

요즘은 찾아보니까 아령 말고 손목 강화 기구가 있더라고요 ㅎㅎ

찾아보셔서 강화하셔도 좋을 거 같단 생각이 들어요~

 

 

 

3. 의자 올리기

 

출처 : 홍지승선수님 유튜브

 

 

집에 있는 아무거나 사용하시면 됩니다.

가벼운 의자, 미니 식탁 등 다리가 4개 달린 아무거나는 가능합니다.

무릎에 전완근을 올려주시고 상체를 조금 숙여주세요.

 

출처: 홍지승선수님 유튜브

손목의 힘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.

제가 이 방법을 마지막에 올린 이유는 가장 힘들기 때문입니다.

 

하지만 이 3 개운 동중 가장 힘들지만 막상 해보시면 그렇게 어렵지 않을 거라 생각해요.

가벼운 무게로 하는 이유는 단하나입니다.

손목 근육을 키우는 게 아니라 강화 운동이기 때문입니다.

 

일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 

 

항상 명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~

 

다음에 봐요!~

 

 

 

반응형